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상연 8월 이사회 개최, 소진공 동행세일 덕분에 릴레이 중단 사과

등록일 2020년 08월 13일 1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상인연합회(회장 하현수)는 8월12일 오후 1시에 대전시에 소재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사 3층 회의실에서 8월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전상연 이사회 시작에 앞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시장상권본부 전우소 본부장은 추경바우처 지원사업으로 추진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있어 덕분에 릴레이 기부 프로그램을 중도에 중단하게 된 것에 대하여 사과의 뜻을 전했다.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개최된 전통시장 동행세일 행사에 참여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는 예산의 5% 이내로 코로나19 방역에 노고가 많은 기관에 물품을 기부하게 되어있었으나 7월 14일경에 기부 행사 중단을 결정하였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장상권본부 전우소 본부장은 "좋은 취지로 기획된 덕분에 릴레이 기부 프로그램이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의 소지가 있어 부득이하게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혼란과 불편을 드린점을 사과드립니다."라고 전하고 사업 기획단계에 있어 철저한 준비로 그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이사회 주요 안건은 코로나19로 개최하지 못하고 있는 2020년 정기총회 개최에 대한 것으로 2019년도 사업결산보고와 2020년 사업계획안 승인의 건 그리고 정관개정안을 총회에 상정하지 못한 것에 대한 향후 대책을 논의하였다. 그 결과 이사회는 현재의 코로나19 재확산의 분위기에서 정기총회의 일정을 확정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다는 의견에 공감대가 형성되었으며 약 2개월 정도 상황을 지켜본 후 다시 논의 하는 것으로 2020년도 총회 개최를 잠정 보류하였다.

 한편 전국상인연합회는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자율감시단'을 출범시키고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김주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