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부산시, 「착한 소비․착한 나눔」 붐업 운동을 펼친다

착한 소비로 경기도 활성화하고, 기부도 하고!

등록일 2020년 05월 28일 14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공동결의문을 채택하고 '착한소비, 착한나눔' 실천을 다짐하는 참석 내빈 모습


◈ 5.28.10:30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붐업 운동, 민・관 공동결의 및 물품 전달식 개최
◈ 착한 소비로 지역 경제도 살리고, 어려운 곳에 기부까지… 「착한소비 착한나눔」 운동 확산 추진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어려운 지역경기를 살리기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기부와 연계한 착한 소비 확산 운동에 나선다.


 부산시는 「경제활성화 전략회의」 후속 조치로 「착한 소비・착한 나눔」을 위한 민・관 공동결의대회 및 기부물품 전달식을 공공기관, 경제계, 시민단체, 언론기관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8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착한 소비・착한 나눔」 운동은 재난지원금 등 정부와 자치단체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을 적극 소비하여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고, 지역업체에서 구입한 상품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소비하여 기부하기’ 캠페인으로,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소비자와 생산자, 더 나아가 취약계층이 함께 나누고 극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부 재난지원금을 받지 않고 기부할 경우 지역소비 효과가 그만큼 반감되므로, 오히려 받아서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이를 통해 지역 소비를 살리고, 그 일부를 취약계층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경제계, 시민단체, 언론기관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해 동참 결의.


 공동결의문에는 ▲선결제, 선지급 등 착한 공무원 운동,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 착한 기업인 운동, ▲지역상품, 전통시장 이용 등 착한 소비자 운동, ▲착한 가격・서비스 제공의 착한 사장님 운동 등과 이의 확산을 위한 지역 경제주체들과 언론기관들의 역할이 포함되어 있다.


 공동결의와 함께 ‘기부 물품 전달식’도 진행됐다. 지역사회 대표들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으로부터 구매한 선풍기, 반려식물, 쌀, 기저귀, 장난감, 문구세트 등 수요자 맞춤형 기부 물품들을 1:1 매칭된 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오늘 행사를 계기로 이 분위기를 계속 이어 소비진작을 넘어, 지역경제 활성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유관단체 및 시민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8개 소비자단체와 함께 20일부터 29일까지 광복로, 서면, 동래, 덕천동 일대에서 ‘착한 소비’ 촉진을 위한 가두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산YWCA, 부산녹색소비자연대, 부산소비자권익증진센터, 사)부산소비자공익네트워크, 부산소비자연맹, 사)소비자교육중앙회 부산, 사)한국부인회 부산,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부산지부 등이 참여하고 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우선 소비와 재방문을 권장하며, 25,000명의 소비자단체 회원에게도 캠페인 참여를 계속 독려하고 있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지금과 같이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내수경기 활성화야말로 지역경제의 버팀목이다”라며, “정부의 재난지원금이 최대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면 1석 2조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어려울 때일수록 민․관이 협력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공동결의문에 서명하는 부산시상인연합회 박헌영 회장(좌1),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우1) 모습

김주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