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부산시,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도시가스 요금 납부유예

등록일 2020년 04월 17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부산시와 부산도시가스, 4월분부터 3개월간 요금청구분 각 3개월 납기 연장 
◈ 신청기간(4.16.~5.15.) 내 부산도시가스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1544-0009)로 신청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도시가스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가구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4월분부터 3개월간 도시가스요금의 납부유예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업종별 소기업 중 상시근로자가 5인 또는 10인 미만인 경우’인 소상공인과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 주거, 교육 급여) ▲장애인(중증) ▲독립유공·상이자 ▲다자녀가구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이다.

 납부유예 신청기간은 4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이며, 부산도시가스 홈페이지(https://www.skens.com/busan/rsp/input.do) 또는 콜센터(☎1544-0009)를 통해 방문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 중 취약계층은 별도 구비서류가 필요하지 않지만, 소상공인은 도시가스사 요금고지서에 기재된 고객번호 및 사업자등록번호를 준비해야 하며, 확인을 거쳐 소상공인 자격 여부가 불분명한 신청자에게는 이를 통보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급하는 소상공인 확인서 제출 등 최소한의 확인을 거쳐 해당 여부를 결정한다.

 유예 결정이 되면 4월 도시가스요금 청구분부터 3개월분(4월 청구요금을 이미 납부한 경우 5∼7월 청구서) 요금의 납부기한이 각 3개월씩 연장되며, 연장 기간에는 미납에 따른 연체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또한, 납부기한이 연장된 요금에 대해서 납부기한 도래 시부터 연말까지 균등분할 납부가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조치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가구의 도시가스 요금 납부 부담이 조금이나마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김경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