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부산시, 소상공인 지원 부분 포함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나의 제안이 대한민국을 바꾼다!

등록일 2020년 02월 20일 1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2.19.~3.19. 부산시와 행정안전부 공동으로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개최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과 단체, 학교에서도 응모 가능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30일간)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직결된 현장규제 애로사항을 발굴 ․ 개선하기 위한 ‘민생규제 혁신 과제 대국민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은 ①국민 복지, ②일상 생활, ③취업 ․ 일자리, ④소상공인 ․ 중소기업 지원, ⑤신산업 등 총 5개 분야로 국민생활과 경제활동 전반을 아우르는 규제가 포함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과 단체, 학교에서도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는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접속 → 부산민원 120→시민참여→민생규제혁신 과제공모)에서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부산시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haha8471@korea.kr), 우편(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시청 규제혁신추진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 소관부서의 의견수렴 및 예비심사, 최종심사를 거쳐 11월경 우수과제를 선정해 시상을 진행한다.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에게는 각 100만 원, 50만 원, 30만 원의 상금과 함께 부산시장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법령개정 과제는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부산시 과제는 추진상황을 검토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국민의 제안을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국민 공모를 통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개선할 것이다. 특히 올해는 대국민 공모와 함께 전문가 의견수렴 등 규제 발굴 방식을 다양화하여 더욱 촘촘한 민생규제 혁신 추진할 것”이라면서, “이러한 공모전이 성공할 수 있도록 현장의 문제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국민과 기업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경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