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치의 진미 망미중앙시장, 제2회 아삭김치축제 개최한다

등록일 2019년 10월 31일 09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 수영구에 소재한 망미중앙시장 상인회(회장 정광호)가 오는 11월1일(금) ~11월 2일(토) 이틀간 '제2회 아삭김치축제'를 개최한다.

 
'제2회 아삭김치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하는 바우처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공동 주최하였다.


 망미중앙시장은 지난 10여년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절임배추 및 김치 특화시장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한국인 밥상 반찬의 대명사라고 할 수있는 김치 상품에 있어 상인들중에 20~30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김치의 장인들이 많아 개운하고 정갈한 김치 맛으로 부산 시민들사이에 소문이 자자하다.


 이번 '망미중앙시장 아삭김치축제'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다. 지난 2016년에 제1회 행사가 개최되었었는 데 3년만에 열리는 김치축제인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첫째날에는 오후 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각설이 축하공연, 사랑의 김장 만들기, 김치 파티, 아삭먹거리마당 등이 펼처지며 흥겨운 무대 공연과 함께 지역 인사들이 즉석에서 김치를 버무리고 망미동에 거주하는 독거 노인들에게 김치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축제를 방문한 시민들이 망미중앙시장의 김치 맛을 시식하고 시장 먹거리를 즐기는 김치 파티와 아삭먹거리마당이 마련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둘쨋날에는 상인들과 고객이 함께 팀을 꾸려 청팀, 홍팀간에 줄다리기 대회가 열린다 .  그리고 오후 2시부터 김치특가세일 프로그램이 열릴예정으로 알뜰 주부들의 발길이 예상된다.


 또한 김치를 잡아라 도전룰렛 게임과 경품추첨을 통하여 80박스의 김치와 생활 가전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망미중앙시장 상인회 정광호 회장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저희 망미중앙시장 아삭김치축제에 많은 분들이 놀러 오시고 김치의 진미를 맛보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2016에 개최된 제1회 아삭김치축제 모습. 상인들과 시민들이 하꼐 김장을 담그고 불우이웃 가정에 김치를 선물하였다.

지난 제1회 아삭김치축제에서 선보인 망미중앙시장 김치 상품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김경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