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국상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 중복가입 회원 자격상실 결정

등록일 2019년 10월 01일 10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상인연합회(회장 하현수)는 지난 8월 29일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제2호 의안으로 상정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 가입회원 처리의 건'에 대하여 논의하고 중복가입 회원의 자격을 상실하기로 의결하였다.


 전국상인연합회(이하 전상연)는 정관 제9조 제5호에 의거, 이사회 의결에 의하여 소상공인연합회 가입 회원의 전국상인연합회 회원자격을 상실 조치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연합회 회원으로 가입한 전상연 회원은 자격을 상실하게 되며 유예기간은 지난 9월 30일까지로 만기되었다.


 이번 조치는 일부 전상연 회원들이 소상공인연합회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전상연에 대하여 부적절하게 비판하거나 전통시장 및 상점가 회원 권익 보호에 반하는 목소리를 내어 왔기 때문이다.
 
 또한 소상공인연합회가 추진하는 소상공인기본법 제정 운동에 대한 우려의 시각이 많다.


 정부와 민간 단체들은 자영업을 산업군의 하나로 인식하고 자영업자들을 위한 자영업기본법 제정에 공감하고 있으나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기본법 제정을 요구하고 있다.


 법률적으로 자영업의 개념 정의와 소상공인의 개념 정의에 대하여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자영업기본법이 아닌 소상공인기본법을 제정하자는 것은 소상공인연합회 단체의 위상만 높이는 결과를 낳을 것이라는 비판이 있다.
   
 또한 소상공인연합회의 정치 참여 선언과 창당 추진에 대하여 진정 그들이 전국의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대변할 것인지 아니면 정치 참여를 통한 사익을 추구하려는 것인지에 대하여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김주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