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부산시, 부산광역시 지역화폐 네이밍(명칭) 공모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부산지역화폐 브랜드!

등록일 2019년 09월 30일 08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지역화폐 네이밍을 시민 아이디어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역화폐란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장이 발행하는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화폐를 말한다.


 부산시는 올해 300억 원 시범 발행을, 내년도에는 1조원 본격 발행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화폐 발행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매출증대와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골목상권을 살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시에서는 지역화폐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로 공감대를 형성하여 빠른 시일 내에 정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부산지역화폐를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네이밍(명칭)을 공모하게 됐다.


 공모 접수기간은 9월 26일부터 10월 7일 18시까지이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산시 홈페이지(
www.busan.go.kr)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minjosuk@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네이밍(안)은 목적성, 독창성, 대중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사전심사, 선호도 조사, 최종심사 등을 거쳐 10월 21일에 최종선정, 발표할 예정으로 당선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시상금(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888-4782)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