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30년 이상 음식점·도소매 사장님, 백년가게 신청하세요!

등록일 2019년 08월 14일 11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올해 두번째「백년가게」로 ’88완당집‘을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 올해 두 번째 백년가게, ‘88완당집’ 백년가게 현판식 8.13(화) 개최
□ 업력 30년 이상, 혁신의지, 제품·서비스 차별화 등 평가해 수시선정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우수 소상공인의 성공모델을 확산하여 지속가능한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 ‘18년 8월부터 백년가게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 두번째「백년가게」로 ’88완당집‘을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중기부가 추진 중인 백년가게 육성사업은 소상인(도소매, 음식업) 또는 가업을 이어받아 운영 중인 곳을 발굴하여 100년 이상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성공모델을 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현판식을 개최하는 36년 업력의 ‘88완당집’의 이성주 대표는 2008년부터 부모님이 운영하던 완당집을 물려받은 2세 경영인으로, 완당의 전통적인 조리비법 뿐만 아니라 “완당을 드시고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음식철학까지 물려받았다.


또한, 국내산 재료의 사용과 반죽을 직접하여 음식을 조리하여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으며, 한식, 양식, 복어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성 향상 및 신메뉴 개발을 통한 생존력을 향상과 지속적인 경영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이수해오고 있다.

올해 백년가게로 지정되길 원하는 소상인은 11월 말까지 전국의 소상공인지원센터(62개)에서 수시로 신청이 가능하며, 지금까지 선정된 백년가게는 ‘백년가게 육성사업’ 홈페이지(100year.sbiz.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방문접수(전국 센터 직접방문) 또는 온라인 신청(
100year@semas.or.kr)


참고로, 백년가게로 선정된 업체에는 대표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백년가게 확인서 및 인증현판을 제공하고, 웹사이트․한국관광공사․매체광고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백년이상 생존·성장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으로부터 맞춤형 컨설팅, 혁신 역량강화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백년가게 확인서를 가지고 시도별 지역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하면 보증우대(보증비율 100%, 보증료율 0.8% 고정) 혜택 및 소상공인에 대해선 정책자금 금리 우대(0.4%p 인하) 또한 가능하다.


부산중기청 조종래 청장은 “올해 두번째 백년가게로 지정된 ‘88완당집’이 백년가게라는 이름대로 백년이상 이어나가기를 바라며, 우수한 백년가게 발굴 및 효과적인 지원수단 연계로 백년가게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경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