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국상인연합회 vs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협약식 가져

등록일 2019년 07월 04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상인연합회 vs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기념사진 [사진제공=소진공]


- 3일(수), 전국상인연합회 vs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협약식 가져
- 모바일상품권 조기 정착 유도...전통시장 매출 향상 및 경쟁력 강화 기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3일(수) 오전 11시, 대전중앙시장에 위치한 대전상인연합회에서 전국상인연합회(회장 하현수)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국상인연합회의 상호 협력을 통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조기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유통환경 조성 및 확산, △전통시장 결제 편의성 제고를 통한 매출 증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홍보 등 판매촉진 활동,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시범시장 운영 및 개선방안 도출 등으로, 협약 직후부터 본격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단은 그간 전통시장 전용 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 발행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써왔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은 2009년 첫 발행을 시작하였으며, 2011년에는 카드형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발행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전통시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해 온누리상품권 발행금액은 1조 5천억 원이며, 올해 발행 목표액은 2조원이다.


 새롭게 발행되는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사용자의 결제편의 환경을 마련하고, 전통시장에 신규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도입된다.


  소비자들은 QR코드를 활용한 간편결제 형태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오는 8월 중순부터 시행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도입은 젊은 고객층 등 신규수요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전통시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이 전통시장 매출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 이후 전국상인연합회(회장 하현수) 이사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전통시장 및 상점가 애로사항의 해결방안을 논의하였다.

  전통시장 활성화 간담회 모습 [사진제공=소진공]

김경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