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부산시, 전통시장 식중독 예방 캠페인 실시

전통시장 식중독 걱정 제로! 안전한 먹거리로 안심!

등록일 2019년 06월 21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부산시, 전통시장 일원에서 16개 구·군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하는 ‘식중독 예방 캠페인’ 실시
◈ 식품안전에 대한 시민 경각심 유발, 전통시장 업소에 올바른 식품 취급 및 보관 방법 컨설팅 제공으로 식중독 예방 나서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6월 24일 오후 2시 16개 구·군 전통시장 일원에서 민관 합동 ‘식중독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부산시, 구·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하며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식중독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시민들의 식품안전 의식을 한층 높여 건강하고 올바른 식생활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365일 함께하는 식중독 예방, 건강한 부산’을 주제로,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식중독 예방 3대 요령과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안내 등 식중독 예방 홍보물을 배부하고, 전통시장의 안전한 먹거리를 홍보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이를 계기로 시민들에게는 식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유발하고, 식품위생업소에는 올바른 식품 취급과 보관 방법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해 식중독 예방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최근 기후변화에 의한 식중독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감염병은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만 철저히 해도, 60∼80% 예방이 가능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으니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먹거리 섭취 등에 주의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김경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