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모바일 장터, 기사의 글자 크기 조절 업데이트 되다

등록일 2019년 03월 24일 12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모바일 구독자에 따라 2배까지 글자 크기 확대 가능해져...

 인터넷 장터신문 솔루션 제공 및 위탁운영 업체인 (주)신세계이엔아이는 모바일 구독자가 기사 전문의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업데이트 했다고 2019년 3월 24일 밝혔다.


 사용자 스마트폰의 종류가 다양하고 디스플레이 환경이 고해상도로 변화해 감과 동시에 구독자마다 시력의 정도가 각기 달라 불편함이 있었던 것을  개선한 것.


 이번 업데이트는 부산광역시상인연합회 이사회의 요청에 대하여 위탁사업자가 수용하여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다.


 인터넷 장터신문 김주영 편집국장은 "스마트폰 사용자마다 원하는 텍스트(글자)의 크기가 다양하여 사용자가 크기를 최대 2배까지 조절할 수있도록 업데이트 하였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신문의 기사 화면에 나오는  '크게+' 버튼을 누르면 기사 전문의 글자가 확대되고 버튼을 누르는 횟수에 따라 글자의 크기가 달라지게 되어 구독자의 기호에 따라 글자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다.


 다만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기사는 지난 3월 1일 부터 올라온 기사 부터 적용이 되는데 3월에 업로드된 최신 기사는 현재 15개이다.


 장터신문 편집국은 "현재까지 인터넷 장터신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기사의 수는 526개에 달합니다. 지난 모든 기사를 업데이트 하는 것은 어려움이 많습니다. 올해 3월부터 향후 모든 기사에는 글자 2배 확대 기능이 모두 적용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인터넷 장터신문은 2018년 12개월간의 접속 및 노출수가 약 27만건으로 집계되어 당초 목표로 했던 10만 접속의 270%를 초과 달성하였다.


부산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소식을 전하는 '장터신문'은 PC 환경 및 모바일 환경을 지원한다.

김경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