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안양사랑상품권 가맹점 찾는 앱, 저작권은 안양시에

등록일 2018년 12월 13일 10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안양사랑상품권 가맹점 찾기 앱 저작권 등록을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 앱은 전국에서 처음 공공데이터 open API방식으로 제작돼 올해 2월 출시돼 안양상품권을 사용하려는 자가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가맹점 위치를 찾는데 도우미 역할을 한다.


안양사랑상품권은 관내 소재한 일반상점과 전통시장 등에서만 사용 가능한 지역 화폐이며 현재 가맹점은 6천9백여 개소에 이른다.


시 관계자는 최근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지역 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저작권을 등록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로써 시는 '위반건축물 행정업무지원시스템', '당직 행정 지식공유시스템', 'e-그린우편 전송시스템'에 이어 4번째로 프로그램 저작권을 등록하게 됐다.


이 4개 시스템은 특히 내년 20개 지자체에서 도입할 예정이어서 일하는 방식 혁신과 청렴도 향상, 세외수입증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에도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공무원들의 좋은 생각이 시정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많은 아이디어 발굴을 당부했다.

 

정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