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부산시 전통시장, 제3회 우수상품전시회 개최

BEYOND 전통시장! 변화와 혁신의 전통시장!

등록일 2018년 10월 31일 07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부산광역시 전통시장 대표상품 총출동
- 'BEYOND 전통시장! 변화와 혁신의 전통시장!
- 2018년 11월 2일(금) ~ 11월 4일(일) 3일간,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려


 부산지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들의 연합체인 부산시상인연합회(회장 박헌영,
www.부산시상인연합회.com)는 2018년 11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3일간, 부산시민공원(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에서 부산시민과 국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제3회 부산광역시 전통시장 우수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BEYOND 전통시장! 변화와 혁신의 전통시장!'이라는 주제를 내건 이번 전시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부산광역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상인연합회가 주관하여 부산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게 되었다. 부산광역시상인연합회는 부산시 전통시장 우수 상인들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전통시장 대표 상품들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고 부산시민공원의 정취 속에서 부산시민들과 함께 정을 나누는 축제의 시간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6년과 2017년에 이어서 세번째 개최되는 이번 우수상품전시회에는 부산지역 20개 전통시장, 60개 업체가 다양한 품목을 준비하여 참가한다. 전통시장 각각의 대표 상품들은 물론이고 오랜 전통을 가진 부산의 전통시장 먹거리들과 식품, 의류, 공예품, 특산품, 악기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남, 강원, 충청, 경남, 대전 지역의 12명의 대표 상인들이 합세해 풍성한 볼거리가 예상된다.


 또한 9개 전시 부스로 구성된 상생협력관에는 공기정화식물, 발효식초, 수제젬, 약선약밥, 명품소금 등이 전시될 예정으로 관심을 끈다.


 이번 행사는 11월 2일 오후 2시에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 부산지역 예술단체들의 문화공연, 상인가요제, 상품경매 등이 예정되어 있다.        


  부산광역시시상인연합회 박헌영 회장은 "전국 전통시장의 유명 상품들과 특산품들이 부산 전통시장의 대표 상품들과 어우러져 부산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이 필요합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부산시 전통시장이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관심을 받는 전통시장, 변화하는 전통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김경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