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부산국제음식박람회,‘맛있는 도시, 코리아키친 부산’

등록일 2018년 10월 16일 11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10.18.~10.21. 벡스코에서‘맛의 향연,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2018. 제15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개최
◈‘맛있는 도시, 코리아키친 부산’이라는 브랜드를 통하여 미식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
◈ 이원일, 미카엘, 여경래, 황교익 등 스타셰프와 함께 하는 라이브 쿠킹쇼, 부산향토음식 에 관한 푸드콘서트 등 이벤트 진행

 

 

  부산시는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벡스코에서 ‘맛의 향연,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2018. 제15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음식홍보관, 건강테마관, 글로벌음식관, 세계빵전시관 및 부산식품기업관 등 400여개의 부스에 다양한 전시행사와 부산음식의 향토음식, 조선통신사 해신제 음식, 송별연 음식 등을 재연하여 스토리텔링·전시하고, 최근 남북교류 환경변화를 반영한 북한음식관도 선보인다.

 

  또한, 부산 우수식품 제조업소 판로지원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와 일자리 미스매칭 해결을 위하여 식품 관련 중소기업, 음식점 특화 맞춤형 일자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식품기업관 및 기자재관 유치를 통하여 사후 비즈니스 성과도 창출하는 등 부산 우수식품 육성지원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부산시민 등 관람객을 대상으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미카엘, 이원일 등 스타셰프와 함께 하는 라이브 쿠킹쇼 및 푸드트럭 시네마도 진행한다. 황교익 맛칼럼니스트를 초청하여 우리 부산의 음식명장과 함께하는 부산의 향토음식에 얽힌 이야기와 미식도시로서의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푸드 콘서트를 개최한다.

 

  특히, 부산시장배 요리경연대회가 동기간 개최되어 현장에서 전문가와 조리를 전공하는 학생들의 생동감 있는 요리를 직접 즐길 수 있고 참관객 누구나가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한 커피 컵 테이스팅 대회를 개최하여, 부산시장상과 부산시 교육감상 등을 시상한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부산시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2018. 부산국제음식박람회’는 올해로 15회째 개최된다. 박람회 참여업체와 관람객간의 상호활동을 통해 「맛있는 도시, 코리아키친 부산」으로의 도시 이미지를 알리는 등 미식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부산의 음식산업을 활성화하는 등 관련영업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이번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 보건위생과(☎ 051-888-3394) 또는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사무국(☎ 070-4349-1545)으로 문의하시거나 부산국제음식박람회 홈페이지(www.bife.or.kr)와 페이스북(facebook.com/bife2018/)을 참고하면 된다.

정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