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여주시, 여주한글시장 '야시장 대잔치' 오는 12일 열려

등록일 2018년 10월 05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여주한글시장에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야시장이 열린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한글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추진되는 이번 야시장 대잔치는 기존 전통 5일장과 더불어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한글시장 활성화에 도약하는 상인회의 뜻을 담아 열린다.


이름은 야시장이지만 이른 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여는 등 이른 시간부터 손님맞이 준비 분주한 모습이 펼쳐질 예정이다.


총 60여 가지의 품목들이 준비되고 존(zone)별로 다양한 부스들이 운영된다.


돼지 통 바비큐, 호롱낙지, 파르페 등의 먹거리와 전통놀이,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풍선 터트리기, 인형 맞추기 등 추억의 놀이, 한글시장 9구경 스탬프 투어와 상품권 행사, 사방치기 게임 등 다양하게 준비된다.


특히 다양한 문화공연과 여주 민예총 20주년 축하공연도 볼 만하겠다.


한글시장 박흥수 회장은 "1년에 한 번 찾아오는 야시장 대잔치는 여주시민 3만5천여 명이 찾고 있는 대규모의 행사다. 금번에도 여주시민들이 활기차고 행복하게 머물고 즐기시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 여주시의 사업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사업으로서 지역의 문화와 관광자원 및 특산물 등과 연계하고 시장의 고유한 특성을 발굴해서 국내·외 관광객들이 관광과 쇼핑이 가능하도록 육성하는 사업을 말한다.


야시장 대잔치와 관련해 궁금 사항은 031-886-7484(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로 문의하면 된다.

정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