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부전상가시장 '고래사 어우동' 우수식품 인증 받아

부산시장이 인증하는『부산우수식품』발표

등록일 2018년 08월 20일 11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전상가시장 '고래사 어우동'이 부산시장이 인증하는 우수식품으로 선정되었다. 부전상가시장 고래사어묵 본점 모습


 부산시는 부산시장이 인증하는『부산우수식품』을 발표했다.


 시는 부산에서 생산되는 5개 업체에서 생산하는 11개 식품을 부산시장이 인증하는 우수식품으로 선정하고, 8월 20일 오전 11시 시청 12층 소회의실Ⅱ에서 인증서를 교부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4일 부산우수식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66년 전통을 가진 향토기업인 ㈜오복식품의 ▲오복양조 황가 ▲오복 우리콩 간장, 어묵생산 52년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부산의 대표적 어묵 기업인 ㈜늘푸른바다의 ▲고래사 어우동 ▲통새우말이 ▲치즈빵빵, 대한민국 수산가공분야 명장이 40년간 오로지 명란 단일 품목만 제조하는 명란 전문  기업인 ㈜덕화푸드의 ▲그때 그대로 명란 ▲숙성고에서 갓 꺼내먹는 명란 ▲덕화 백명란, 부산의 대표적 고등어 가공업체로 15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우수한 품질의 고등어 가공제품을 생산하는 ㈜부광 F&G의 ▲더 건조한 고갈비 ▲바다찬찬 고등어살, 국내산 고등어를 원료로 국내산 유기농 유채기름에 구운 ㈜해송 F&G의 ▲유채유로 구운 고등어를 부산우수식품으로 선정했다.


 시는 지난 5월말까지 부산우수식품으로 인증 신청한 18개 업체 39개 식품에 대하여 약 2개월 동안 생산시설에 대한 현장평가와 방사능, 중금속 등  유해물질 검사 등 품질평가를 거쳐 인증심사를 실시하였다. 


 부산우수식품으로 인증 받으면 우수식품 인증 표시를 부착할 권리를 2년간 부여받는다. 시는 부산의 대표적 식품으로 판매촉진을 위한 대형 유통점 입점, 직거래장터개설, 급식소 우선구매, 각종 전시회·박람회 참여 지원 등의 행정지원과 함께 부산의 대표적 식품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우수식품으로 인증된 식품은 위생적이고, 안전성이 확보된 생산시설에서 오랜 기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생산되는 제품으로 시민 모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우수한 식품임을 강조하고, 지속적으로 부산의 우수식품을 발굴하여 소비자의 신뢰 구축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에서는 최저임금인상 및 경영환경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종합지원책을 추진하고 있다. 소상공인 희망특별자금 지원을 최대 5천만원까지 저리로 지원하며, 마케팅지원사업으로 유망업종 공동마케팅, 장수소공인 지원사업, 골목상권 종합박람회 추진, 밀집지역 상권활성화 등 혁신성장을 통한 소상공인 경쟁력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김경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