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포토투어] 전포놀이터시장, 시장이 달라졌어요!

사진으로 둘러보는 전포놀이터시장

등록일 2018년 02월 26일 22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새롭게 리모델링한 전포놀이터시장 입간판

전포놀이터시장, 시장이 달라졌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에 소재하고 있는 전포놀이터시장이 2017년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추진하여 새로운 면모를 갖추고 손님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전포놀이터시장은 1965년에 조성된 전포동 어린이 놀이터 안쪽 골목에 위치하여 이름이 붙여졌으며 1972년에 개설되었다. 약 180미터에 이르는 상가주택 골목에 형성되어 있는 전포놀이터시장은  1980년대부터 2000년까지 활황기를 가졌으나 인근에 위치한 대우자동차 공장이 이전하고 최근에는 재개발사업으로 주민들이 이주하는 바람에 침체기를 맞고 있다. 그러나 금년 9월에 100미터 지근거리에 건축중인 550세대 공동주택이 입주를 시작하고 인근에 약2,100세대의 주택 재개발 공사가 진행중이어서 시장 활성화의 새로운 기운이 맴돌고 있다.


전포놀이터시장은 주택가에 위치한 생활밀착형 전통시장으로 70여개의 점포가 성업중인데 금번 사업이 추진되면서 기존에 빈점포로 있던 4~5개의 점포에 신규 점포가 입점하는 등, 긍정적인 변화가 시작되는 분위기이다.
 
전포놀이터시장 상인회(회장 정기화)는 각고의 노력 끝에 지난 2017년 3월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그리고 부산진구청이 추진하는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추진에 바쁜 한해를 보내었다.

리모델링된 조형물과 시장 골목 모습

전포놀이터시장은 디자인 차광막을 도입하여 쇼핑 환경을 개선하였다.

시장골목에 전관방송을 위하여 설치된 '보이는 라디오' 부스 모습

점포에 설치된 매대 모습







































정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2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