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생생 일자리 시장,「골목상권 프로젝트 간담회」개최

- 부산 골목상권 카페, 음식점 운영 소상공인 애로사항 청취 -

등록일 2017년 08월 08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서병수 부산시장, 8. 8. 16:00~17:10 부산 골목상권 카페, 음식점 운영 소상공인과의 간담회
◈ 하반기 중 젠트리피케이션 종합대책 마련 및 10월 부산광역시 소상공인희망센터 개소


 부산시는 8월 8일 오후 4시부터 부산 금정구에 소재한 모모스커피 온천점에서 서병수 부산시장과 카페, 음식점 운영 소상공인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생일자리시장 골목상권프로젝트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불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지난 5월 부산시가 발표한 소상공인 지원 종합대책인 ‘부산 골목상권 스마일 프로젝트’의 후속계획 수립 및 시가 현장 밀착행정을 위해 6월 개최한 범일동 지역 현장투어 및 소공인 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간담회를 통해 부산 골목상권 카페, 음식점 등 자영업자의 경영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생생하게 청취하여 향후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부산시는 올해 하반기 중 임대료 상승에 따른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을 보호하기 위한 ‘젠트리피케이션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소상공인 자금지원 단계에서부터 유망업종 창업유도, 성장지원, 폐업 후 재기까지 종합 컨설팅을 전담하는 부산광역시 소상공인희망센터를 10월 개소할 예정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더 듣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경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경제 사회 문화 관광

UCC 뉴스

포토뉴스

시장탐방

현재접속자 (명)